[Unreal Android] 언리얼 SDK, NDK 설정
개발 요구 사항에 따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, SDK, NDK를 다운받게 됩니다. 그러던 중 사소한 문제를 겪게 되어 기록 겸 남깁니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1/ko/android-development-requirements-for-unreal-engine/
개발 요구 사항
호환 가능한 하드웨어, 소프트웨어, SDK 정보를 포함한 Android 개발 요구사항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언리얼에 Android SDK 및 NDK 설정
언리얼 엔진에 Android 개발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
docs.unrealengine.com
[문제 및 해결 과정]
1. 권장되지 않는 NDK 버전
- 로그를 살펴보면 언리얼 버전에 따라 "NDK r25b를 추천한다" 와 같은 경고 메세지가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이 경우에는 버전에 맞춰 새로 다운받으면 해결됩니다.
2. 파일 경로 설정 문제
- 이 경우는 패키징 시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.
- ProjectSetting -> Platform -> Android SDK 에서 수동으로 경로 설정을 했습니다.
경로 설정이 잘못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.
ERROR: Platform Android is not a valid platform to build. Check that the SDK is installed properly.
- 그때는 경로 설정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.
- SDK : SDK 설치 폴더까지 (User/AppData/Local/Android/SDK)
- NDK : NDK버전이 기록되어 있는 폴더까지 (User/AppData/Local/Android/SDK/NDK/버전)
3. 기타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 과정에서 window의 경우 latest -> 8.0 으로 바꾸고 저장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
- 이때, 컴퓨터 재부팅 과정이 필요한 것을 주의합니다.